과테말라 당국은 토요일 과테말라 시티의 폭동 수감자들에 의해 목요일부터 9 명의 교도소를 석방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과테말라는 두 개의 가장 큰 갱단의 일원입니다. Barryo 18과 Mara Salvatracha – 두 교도소는 화요일에 폭동을 시작하여 10 명의 지도자의 귀환을 요구하고 다른 시설로 이사하여 고독한 감옥에 투옥되었습니다.
Jose 부총재 Jose는 Portillo Associor Press에 토요일에 출판 된 경비원이 Salvatura 회원들에 의해 개최되었다고 말했다.
당국은 총에 맞은 후 금요일에 사망했다고 밝혔다.
지역 언론은 총격 사건 중 하나가 폭동과 관련된 감옥에서 일어났다 고보고했다.
다른 경우에, 반기적 인 파티는 수요일에 과테말라 감옥에서 갱단의 인질 인 5 명의 경비원을 석방했다. 프랜시스코 내무부 장관은 체조 AP 통신에 폭동 자들이 과테말라 당국으로 교도소에서 지도자로 옮겨 졌다고 말했다.
과테말라 바리오 18과 일반적으로 MS -13으로 알려진 마라 살 베이터는 폭력 경쟁에 압도당했습니다. 당국은 말한다 그들은 둘 다 회사와 개인으로부터 돈을 모으는 지역을 통제하기를 원합니다.
지난달 사망 한 무장 MS -13 회원은 18 명의 장례식 장례식에서 폭풍을 일으켜 지난 달 7 명 이상을 살해했습니다.
올해 초 트럼프 대통령은 테러 조직으로 MS -13을 지명하여 범죄 단체 목록에 배치 하여이 지역에서 운영되었으며 반구 전체에 대중을 보호하겠다고 위협했다.
지난주, 트럼프 씨 라틴어는 군대에 미국의 마약 카르텔을 목표로 지시했다.이 문제에 익숙한 소식통은 CBS 뉴스에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