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 1월 28th, 2023

Justin Bieber는 자신의 음악 카탈로그에 대한 권리를 hipgnosis 회사에 2 억 달러에 판매합니다.

By정수찬

1월 25, 2023

이 거래는 특히 스트리밍 혁명과 함께 귀중한 자산이 된 죽은 아티스트 또는 살아있는 아티스트의 카탈로그에 대한 저작권 또는 출판권의 긴 일련의 매입 중 최신 에피소드입니다.

캐나다 가수 Justin Bieber는 자신의 음악 카탈로그에 대한 권리를 Hipgnosis에 2억 달러에 매각했습니다. 이제 레퍼토리를 포기한 밥 딜런이나 브루스 스프링스틴 등 소속 아티스트들의 긴 명단에 포함돼 소속사 AFP통신과 사건에 가까운 소식통을 알게 됐다.

이미 레드 핫 칠리 페퍼스의 카탈로그를 소유하고 있는 회사는 “Hipgnosis는 Justin Bieber의 모든 출판권(공연에 대한 저자의 지분 포함), 마스터 레코딩 및 그의 전체 카탈로그에 대한 저인접권을 인수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Hipgnosis는 금액을 전달하지 않았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12월에 약 2억 달러를 언급했으며, 1월 24일 화요일 사건에 가까운 소식통이 AFP에 확인했습니다. 레퍼토리에는 2021년 12월 31일 이전에 출시된 290개 이상의 타이틀이 포함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가장 큰 히트곡인 Baby, Sorry 및 Love Yourself가 포함됩니다.

환매는 Hipgnosis와 재무 관리 회사인 Blackstone 간의 파트너십 프레임워크 내에서 운영되었습니다. 후자는 2021년 후반에 Hipgnosis가 음악 구매를 계속할 수 있도록 10억 달러를 가져올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힙그노시스는 28세에 “저스틴 비버는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음악 아티스트 중 한 명”이라고 회상합니다. 지난 2년 동안 가장 중요한 거래 중 하나는 Bob Dylan의 카탈로그 또는 Bruce Springsteen의 판매입니다. Sony는 이 거래에 5억 5천만 달러 이상을 걸었습니다. 그들보다 먼저 Tina Turner, Neil Young 또는 Red Hot Chili Peppers 등이 이미 그러한 작업을 수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