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A 부국장 (미디어) MD Makaruzaman에 따르면,이 항구는 1,440 만 톤의화물을 운영함으로써 회계 연도에 TK 1.5 crore의 최대 소득을 기록했습니다. 이 항구는 또한 TK 622.5 crore를 얻었으며, 이는 TK의 트리플보다 2,500 만 대보다 높습니다. 20.5%증가했습니다.
2025-26 회계 연도의 목표에는 약 900 개의 외국 상업용 선박 숙박 시설이 있으며 항구는이 목표를 달성하기위한 길에 있습니다. 8 월 1 일 8 월 1 일, 현재 회계 연도의 5 일 만에 103 개의 상업용 선박이 이미 도크를 마쳤으며, 컨테이너화물은 5,332 개의 TU (25 피트 동등한 단위)를 포함하여 천만 톤의화물을 운영합니다.
7 월에만 Mongla Port는 4,459 개의 TUS, 518 개의 리디렉션 된 차량이 수입을 촉진하고 6.5 라크 톤의화물을 가공했습니다.
인프라의 업그레이드 및 전략적 확장
MPA에서는 Approt Channel 준설을 포함한 대규모 인프라 업그레이드, 컨테이너 터미널이 확장되고 관세 및 항구 운영이 학부 중입니다. 이러한 노력의 목표는 계속 증가하고 기술을 향상시킵니다.
양자 운송 협정에 따라 인도 북동부와 부탄의 환승 지점이 인도를 위해 이루어지면서 항구의 전략적 중요성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Shaheen Rahman의 MPA 회장은 Mongla Port가 완전히 사용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매년 1,500 개의 외국 선박을 관리하십시오
컨테이너화물 100,000 tus를 관리하십시오
2 천만 톤의 과정
연간 20,000 대의 재구성 차량을 제거하십시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면 국가 무역 능력을 증가시킬뿐만 아니라 Khulna-Bagarhat 지역에서 수천 개의 일자리를 창출 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우리의 초점은 인프라의 현대화, 기술 향상 및 지역 물류 허브로서 Mongla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Chatogram의 대안으로 위치
전략적 위치와 수용 인력이 증가함에 따라 Mongla 항구는 샤토 그램 항의 효과적인 대안으로 점점 더 많은 대안으로, 국가 주요 항구의 교통 혼잡을 줄이고 균형 잡힌 지역 개발에 기여합니다.
이러한 태도를 뒷받침하기 위해 MPA는 정기적으로 해운 에이전트, C & F 에이전트 및 스토너를 포함한 이해 당사자와 정기적으로 관련되어있어 원활한 포트 운영을 보장합니다. 내부 비즈니스 개발 상임위원회는 또한 이미 저지른 결과를 보여줌으로써 선박 도착을 홍보하고 무역 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구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