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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 수준에서 그릿, 자체 규제, 경쟁 준비 및 스포츠 신뢰 사이의 관계 차이 : 다중 그룹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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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운동 선수의 모래, 자기 규제 및 경쟁 준비의 구조적 관계와 이러한 관계가 성과 수준에 따라 어떻게 다른지 조사했다. 가설을 간단히 다시 방문하기 위해, 우리는 그릿이 자기 조절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예측했으며, 이는 더 높은 수준의 경쟁 준비를 예측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또한, 우리는 이러한 관계가 메달 수상자와 비 메달 수상자 그룹마다 다를 것이라고 가정했습니다. 결과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가설을 뒷받침했습니다. 그릿은 자기 조절을 크게 예측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는 선수들의 경쟁 준비를 예측했다. 또한, 다중 그룹 분석에 따르면 이러한 경로의 강점은 운동 선수의 메달 습득에 따라 변한 것으로 나타 났으며, 이는 심리적 특성이 다른 그룹의 경쟁 준비에 어떻게 기여하는지에 대한 의미있는 차이를 시사합니다. 이러한 결과는 Vealey ‘s를 지원합니다6 준비 기반 자신감의 개념은 운동 선수의 자신감이 신체적, 심리적 준비에 의해 형성됨을 시사합니다. 이 연구는 경쟁 준비가 스포츠 신뢰를 높이고 운동 선수의 노력이 경쟁 준비를 촉진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이전 연구와 일치한다는 것을 강조합니다.15 그리고 그러한 자기 조절은 장기 목표 지향적 동기에서 비롯된 것입니다23.

이러한 발견을 바탕으로, 우리는 운동 선수의 스포츠 신뢰 형성에서 그릿, 자기 조절 및 경쟁 준비의 역할과 메커니즘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릿은 미래의 목표를 달성하기위한 강력한 고유 동기를 포함하며,이 동기가 강력할수록 운동 선수는 지속적으로 능력을 개발하고 행동을 취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41. 이 동기 부여 증가는 체계적인 자기 조절 전략과 행동을 유발하여 경쟁 전 준비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칩니다. 짐머만의 자체 규제 학습 모델42 목표 설정, 자기 관찰, 자기 평가 및 피드백 수용은 학습 및 성과의 핵심이며, 선수들은 목표를 설정하고 자체 모니터링을 수행하며 스스로 평가하여 미래의 공연과 경쟁을 준비한다고 제안합니다. 이런 식으로, 운동 선수의 고유 동기 부여 (예 : GRIT) 및 자체 규제 기술은 체계적인 계획 및 실행으로 이어져 궁극적으로 성과 관련 신뢰를 향상시킵니다. 이러한 심리적 메커니즘은 코칭 직원과 트레이너가 운동 선수의 동기를 강화하기 위해 맞춤형 교육 및 심리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경쟁 준비 중 심리적 자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면 운동 선수가 불안 및 스트레스와 같은 부정적인 요소를 효과적으로 완화하여 실제 경쟁에서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 할 수 있습니다.11.

전반적인 구조적 관계를 넘어서,이 연구는 이러한 관계가 성능 수준에 따라 다른지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다중 그룹 분석은 메달 수상자와 비 메달 수상자의 일부 관계에서 중요한 차이를 보여 주었으며, 이전 연구 결과를 뒷받침합니다.10,26,27,28. 더 중요한 것은,이 연구는 성능 수준에 기초한 4 가지 변수 간의 관계의 구조적 차이를 밝혀서 사전 연구를 확장한다. 다중 그룹 분석은 두 가지 중요한 통찰력을 제공했습니다. (1) 경로 자체의 차이와 (2) 성능 그룹 간의 경로 효과 크기의 차이.

첫째, 분석은 성능 수준에 따라 변수 간의 일부 관계가 다르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메달 수상자의 경우, 자체 규제는 스포츠 신뢰를 직접 예측하지 못했습니다. 대신, 경쟁 준비 (즉, 완전한 중재)를 통해서만 자신감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대조적으로, 비 메달 수상자의 경우, 자체 규제는 스포츠 신뢰를 직접 예측하고 경쟁 준비 (즉, 부분 중재)를 통해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차이를 해석하면 자기 규제는 비 메달 수상자가 자신감을 높이는 데 필수적 인 것으로 보이며, 메달 수상자는 자신감의 직접적인 예측 자로 자체 규제에 의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신, 자체 규제는 경쟁 준비를 향상시켜 자신감을 높입니다. 이 불일치는 두 그룹 간의 성취 경험의 차이에서 비롯 될 수 있습니다.6. 메달 수상자는 일반적으로 비 메달리스트보다 더 성공적인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내재화 된 신뢰의 기준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자기 조절은 자신감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기 규제는보다 효과적인 경쟁 준비를 촉진함으로써 여전히 중요한 간접적 역할을 수행하며, 이는 고위장 경쟁에서 스포츠 신뢰를 향상시키고 안정화시킵니다. 반대로, 성공적인 경험이 적은 비 중세 우승자는 자기 규제에 더 의존하여 자신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43. 따라서 코치는 운동 선수의 성과 수준에 따라 다양한 전략을 채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메달 수상자의 경우, 중업 전 준비 프로세스 (예 : 기간 원칙)를 정제하는 것이 더 중요 할 수있는 반면, 비 중상 수상자에게는 자기 조절 기술 (예 : 자체 모집)이 핵심 초점이 될 수 있습니다.

다중 그룹 분석에서 두 번째 주요 발견은 특정 경로 효과의 크기가 성능 수준에 따라 다르다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자체 규제 → 경쟁 준비, 경쟁 준비, 경쟁 준비 → 스포츠 신뢰 및 그릿 → 자체 규제 → 경쟁 준비의 직접적이고 간접적 인 영향은 메달 수상자보다 메달 수상자에게 통계적으로 더 강했습니다. 이는 메달 수상 선수가 장기 목표 동기를 사용하여 자체 규제를 강화하고 다가오는 대회를 준비하는 데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시사합니다. 또한, 자체 규제 기술은 경쟁 준비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스포츠 신뢰를 높이는 데 더 큰 역할을합니다. 이 해석은 경쟁 준비가 두 그룹 간의 중요한 차별화 요소라는 초기 발견과 일치합니다.

특히, 자체 규제가 경쟁 준비에 더 큰 영향을 미치고 경쟁 준비가 메달 수상자에 대한 스포츠 신뢰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주요 구별 요인은 경쟁 준비의 다차원 적 측면 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 준비는 스포츠 자신감을 키우는 데 필수적인 심리적, 정서적 준비를 포괄하기 위해 단순한 기술 연습 또는 생리 학적 준비를 넘어 확장됩니다.10. 이러한 철저한 준비는 선수들이 경쟁 중에 예기치 않은 상황에 유연하게 반응하고 성공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일을했다는 확신을 심어줍니다.6. 궁극적 으로이 강화 된 스포츠 신뢰는 뛰어난 성능을 이끌어냅니다. 따라서 메달 수상자의 특성을 고려할 때 비 메달 수상자와 함께 일하는 코치는 효과적인 경쟁 준비를 가능하게하는 자체 규제 기술을 개발하여 자신감을 키우고 성과 결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실질적인 의미

이 연구는 운동 선수의 성과 수준에 따라 그릿, 자체 규제, 경쟁 준비 및 스포츠 신뢰 사이의 구조적 관계가 다르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이러한 발견은 한 가지 크기의 접근 방식을 적용하기보다는 상황 별 심리 훈련 전략을 개발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메달 수상자 중에서 자체 규제는 경쟁 준비 개선을 통해 간접적으로 스포츠 신뢰에 영향을 미쳤지 만 비 메달 수상자들 사이에서 자체 규제는 스포츠 신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차이는 심리적 기술이 성과 수준에서 다르게 기능하고 차별화 된 중재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강조한다는 경험적 증거를 제공합니다.

코치, 스포츠 심리학자 및 운동 선수 지원 담당자는 운동 선수 준비 및 기술 수준에 맞는 실용적인 전략을 구현하여 이러한 결과를 적용 할 수 있습니다. 메달 우승 배경을 가진 운동 선수의 경우주의 통제, 각성 규제 및인지 구조 조정과 같은 고급 자체 규제 기술이 경쟁 준비 루틴에 통합 될 수 있습니다. 자체 규제는 스포츠 신뢰를 직접적으로 증가시키지 않을 수 있지만, 이러한 기술은 준비 전략을 미세 조정하고 준비감을 촉진하며 경쟁 압력 하에서 신뢰를 유지하는 데 간접적으로 기여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반면, 비 메달 운동 선수는 자기 인식, 목표 지향적 행동 및 정서적 모니터링과 같은 기본적인 자기 규제 능력을 강화하는 훈련을 통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릿과 자신감을 개발하기위한 기본 기술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선수가 명확한 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진보를 반영하며, 역경에 직면하여 노력을 유지하기위한 개인 전략을 개발하도록 격려함으로써 그릿 훈련을 운영 할 수 있습니다. 코치와 스포츠 심리학자는 자기 동기 부여 루틴, 개인화 된 피드백주기 및 인내를 배양하는 강화 기술을 통합 하여이 과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이 연구는 선수의 현재 발달 요구와 일치하는 정신 훈련 프로그램을 설계하기위한 구체적인 지침을 제공하여 경쟁 스포츠에서 심리적 지원의 효능과 적용 가능성을 향상시킵니다.

한계와 미래 방향

이 연구는 운동 선수의 성과 수준에 따라 그릿, 자체 규제, 경쟁 준비 및 스포츠 신뢰에 대한 포괄적 인 이해를 제공했습니다. 의미있는 발견이 도출되었지만 미래의 연구가 해결해야 할 제한이 여전히 있습니다. 예를 들어,이 연구는 한국 운동 선수들과 함께 수행되었으므로 향후 연구에는 문화적 차이를 설명하기 위해 다른 나라의 운동 선수가 포함되어야합니다. 스포츠의 경쟁 측면은 상당한 문화적 차이를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경쟁 준비 과정과 운동 선수의 동기 요인이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이 연구는 선수들을 전국 대회에서 승리하거나 우승 한 경험에 따라 운동 선수를 메달 수상자 및 비 메달 수상자 그룹으로 분류했습니다. 향후 연구에는 국가 대표팀 경험이있는 선수 또는 국제 행사에 참가한 선수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연구의 일부 참가자 (14 명의 선수)는 국제 대회에서 우승 한 경험이 있었지만 통계 분석을위한 표본 크기 제한으로 인해 메달 수상자 그룹에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향후 연구는 운동 선수의 성과 수준을 구별 할 수있는 추가 변수를 탐색해야합니다. 촬영, 양궁, 수영 또는 골프와 같은 스포츠의 경우 공연 기록은 메달 수상자 및 비 메달 수상자 그룹을 분류하는 객관적인 기준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연구의 또 다른 한계는 나이의 잠재적 조절 효과를 고려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참가자들은 청소년 운동 선수 였기 때문에 나이의 차이는 스포츠 경험과 심리 발달의 변화를 반영 할 수 있습니다. 메달 성취에 관계없이 나이가 많은 운동 선수가 더 높은 수준의 그릿, 자기 규제, 경쟁 준비 및 스포츠 신뢰를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은 그럴듯합니다. 향후 연구는 연령이 이러한 심리적 변수 간의 관계에서 중재자 역할을하는지 여부를 조사해야합니다. 또한, 샘플에는 남성 운동 선수의 비율이 더 많았으며, 이는 성 편견을 소개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분석은 성의 잠재적 조절 또는 중재 역할을 조사하지 않았지만, 미래의 연구는 성차가 청소년 스포츠에서 주요 심리적 변수의 발달과 표현에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를 고려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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