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tish Kumar가 21 일에 Bihar의 최고 장관이되었을 때, 동인도 주에서는 5km의 농촌 도로만, 대부분의 날이 지속되었고 고속도로를 통제하는 범죄 신디케이트는 전력 삭감이있었습니다. 몸값에 대한 납치는 너무나 일상적이어서 누구나 무장 경비원과 함께 여행했습니다.
쿠마르 내각에서 거의 20 년 동안 근무한 연방 법률 제작자 인 Sanjay Kumar Jha는“법과 질서는 깨지지 않았다.
오늘날 비하르의 모든 마을에는 100,000km 이상의 전기와 20 시간의 전기가 있습니다. 모든 행정 지표에 의해, 그것은 가을에서 안정성으로 갔다. 그러나 JHA는 다음 5 년은 다른 것에 관한 것입니다 : 예술.
Jha는“그 전에는 투자의 근거가 없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보안, 연결 및 강점의 기본 사항이 있습니다. “이제 큰 도전이 왔습니다 – 입국을위한 자본을 얻으십시오.”
이 전환은 인도의 행정에서 극적인 변화 중 하나를 제시하지만 이제는 큰 시험이옵니다. 한때 투자자에서 언급 된 주, 실업의 동의어와 동의어가 될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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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업계가 이전에 오지 않았습니까?
성능 하에서 비하르의 산업은 최근의 문제가 아닙니다. 2000 년 파티션 전에 미네랄 -Rich Jharkhand를 통합하더라도 주정부는 대규모 산업을 유치하지 못했습니다. Jha는“우리는 미네랄을 가졌다. 우리는 주 장비를 가지고 있었지만 투자는 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Nitish Kumar가 도착하기 전에 권력을 가진 사람들은 범죄에 직간접 적으로 관여했습니다. 납치 루틴이 오지 않는 예술은 여기에 법이 없었으며, 신뢰도가 없었으며 귀환에 대한 가시성이 없었습니다.”
비 효율성은 단순히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구성되었습니다. 예산 할당에 결함이있었습니다. 에너지 및 물과 같은 기본 서비스는 누락되거나 접근 가능했습니다. 가족의 22%만이 20 년 동안 전기를 가졌습니다. “어느 산업이 올 것인가?” JHA가 물었다.
문제로 인해 서로가 더 복잡해졌습니다. 제조업체는 신뢰할 수있는 에너지 없이는 관리 할 수 없었습니다. 도로가 없으면 원료는 공장에 도달 할 수 없었으며 완제품은 시장에 도달 할 수 없었습니다. 법과 질서를 제외하고, 임원들은 그들을 보호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국가를 완전히 피했습니다.
20 년 수정 : 기초로 인프라
지능적인 산업 정책을 시작하는 대신 Bihar의 리더십은 체계적인 길을 택했습니다. 첫 번째 초점은 기능적 상태 – 로즈, 전기, 학교 및 농촌 연결의 척추였습니다.
전기의 변화는 특히 흥미 롭습니다. Jha는“2005 년에 주택의 78%가 전기가 아니었다. 오늘날 100%는 연결되어 있으며 그의 전기는 24 시간 내에, 심지어 마을에서도 전기를 이용할 수있다”고 말했다. 고용은 700MW에서 전체 농촌 범위까지 연장됩니다.
도로 건설도 같은 광범위한 접근 방식을 따랐습니다. Nirmala Sitaraman 재무 장관은 Jha가 전환점을 묘사했을 때 Darbhanga와 Badhabani로 갔다. “그는 비하르의 시골 도로가 다른 국가보다 낫다고 대변인에게 말했다.
“지금 어디에서 비하르로 가든 5 시간에서 6 시간 이내에 이렇게하기 전에는 불가능한 일이 아니기 전에”이것이 기초입니다 “”
주정부가 예상되는 갱신은 비싸고 정치적으로 느 렸습니다. 인프라 비용은 즉각적인 수익을 창출하지 않으며 유권자들은 종종 보조금이나 고용 프로그램과 같은 가시적 혜택을 선호합니다. 그러나 JHA는 그것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지구 치안 판사 사무실에 전기가 없으면 예술 정책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직조자가 도시에 가지 않으면 섬유 수출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Janata Dal (United) 당은이 기간 동안 여러 선거에서 승리했으며, 이는 정치적 위험에도 불구하고 유권자들의 장기 승인을 제안했습니다.
비하르의 아트 피치 : 저렴한 노동, 좋은 도로, 본격적인 힘
이제 20 년이 완료되면서 Bihar 사업은 이야기 할 준비가되었습니다. 주정부는 이전에 존재하지 않은 세 가지 가격 제안을 받고 있습니다. 첫째, 젊고 훈련 된 노동 잉여금. Jha는“우리는 젊은 주입니다. 이곳의 평균 나이는 28 세 또는 29 세입니다. 일본은 나이가 많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Bihar ‘s Workforce는 비싸고 모바일 및 성장하는 교육 학교입니다. 자전거와 여학생에게 자전거와 유니폼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프로젝트에 감사드립니다.
다음으로 저렴하고 이제는 땅이 있습니다. 지구의 확장 도로의 밀도로 인해 원격 토지의 제조업체가 접근 할 수있었습니다. 산업 무리는 Madhubani 및 Bhagalpur와 같은 지역에서, 역사는 핸드 룸과 섬유로 유명하지만 이전에는 큰 시장에서 분리되어 있다고 제안합니다.
결국, 전력의 신뢰성. Bihar가 사용했던 하루에 6 ~ 8 시간이었던 Bihar의 가장 큰 책임은 판매 지점이되었습니다. Jha는 “우리는 그것을 광고하지는 않지만 이제는 농촌 벨트에 끊임없는 에너지를 가지고있다”고 말했다.
이 시설은 제조업체가 공급 체인을 다양 화하고 전통적인 재밌는 제조 공장에 대한 대안을 찾고있는 세계 경제에서 중요합니다. Bihar의 인구 통계 학적 프로필은 선진국의 빠르게 고령 인구와 상반되는 반면, 인프라는 현재 10 년 전 불가능한 산업을 지원합니다.
글로벌 구현의 섬유 기회 중 하나입니다
JHA는 Bihar의 섬유 부문이 가장 가까운 기회를 준다고 생각합니다. “Madhubani와 Bhagalpur는 한때 섬유 전력 주택이었다. 유산은 결코 사라지지 않았다. 투자는 결코 투자를받지 못했다”고 그는 말했다.
기업들은 중국 중심의 공급 분야에서 멀어지고 있으며, 인도 정부는 동부 국가에서 분산 된 생산을 장려합니다. 비하르 정부는 이미 뉴 델리와 섬유 공원과 플러그 엔드 플레이 산업 지역의 설립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Madhubani와 같은 지구는 현대 섬유 생산을 지원할 수있는 수세기 동안의 뜨개질 전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효율성, 고급 인프라 및 최적의 글로벌 상태의 조합은 JHA를 독특한 기회의 창으로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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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전히 특별한 지위를 쫓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장애물은 남아 있습니다. Bihar는 연방 정부로부터 특별 부서의 지위를 계속 추구했는데, 이는 Orrows의 제한을 단순화하고 세금 혜택을 지불하며 중앙 자금을 조달 할 수있는 명칭입니다. Jha는“우리는 몇 년 동안 그것을 찾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지 않았습니다.
그런 지위가 없으면 Bihar는 다른 산업주의 국가에 비해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주정부의 부채 대 GDP 비율은 대규모 인프라 프로젝트에 자금을 조달하거나 주요 제조업체를 유치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능력을 제한합니다.
Jha는 믿는다. “우리는 예산 2024 년과 2025 년 예산에 대한 추가 지원을 보았습니다. 센터와 주 모두이 정부와 결합되어 이것이 창입니다.”
산업 개발은 선거주기에 걸쳐 지속 가능한 정책 지원이 필요하기 때문에 정치적 조정이 중요합니다. Bihar의 경험은 인프라에서의 단독 개발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주정부는 또한 민간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재정적 유연성과 윤리적 연속성이 필요합니다.
마지막 장벽
물리적 인프라 이득에도 불구하고 Bihar는 인도의 국가 상상력에서 지속적인 아이디어의 문제와 계속 싸우고 있습니다. 수십 년 동안, 주정부는 실업의 상징이며, 뒷면에서 색상 중심의 잊을 수없는 실업의 상징입니다.
Jha는 “우리는 더 나은 브랜드를 만들어야한다”고 말했다. “정치 지도자들도 생각해야합니다. 우리는 비하르에 대해 무엇을 이야기하고 있습니까? 우리는 그것을 돕고 있습니까?”
이해 간격은 특히 법과 질서와 관련이 있으며, 이는 조용히 전환되었습니다. “사람들은 9 일에 총과 컬러 창문으로 돌아 다녔다. 오늘날 아무도 그것이 작은 변화가 아니라는 것을 감히하지 않았다”고 Jha는 지적했다.
그러나 수십 년 동안 수십 년 동안 정책을 바꿔야합니다. 그것은 국가 변화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지속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시도와 가시적 인 성공 사례를 주장합니다.
오래된 고정 관념을 통해 여전히 비하르를 볼 수있는 투자자.
브랜딩 도전은 인도 개발에서 광범위한 문제를 반영합니다. 진정한 개선을 달성하는 국가는 종종 이러한 이익을 경제 기회로 번역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 50 년의 곤경에 대한 기상 계획
비하르의 미래에 대해 JHA의 견해는 단일 메가프 또는 플래그십 정책으로 달려 있지 않습니다. 대신, 그것은 인도 정치에서 드문 일을 제시합니다 : 경제 성장의 기초로서의 체계적인 국가 복싱.
“비하르의 문제는 예술이 부족하지 않았다. 준비가 부족했다. 우리는 그 준비를하기 위해 20 년을 보냈다. 이제 우리는 결과를 원한다”고 그는 말했다.
이 방법은 절차의 다른 사나운 영역에 대한 교훈을 제공합니다. Bihar의 즉각적인 경제 수익을 창출하지 않는 행정부의 진보를 우선시하면서 빠른 솔루션에 대한 환자 전력 건설을 선택했습니다. 이 기술이 궁극적으로 성공 여부는 신흥 시장에서 개발 모델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앞의 도전에 대해 깨끗한 시선을 사로 잡으십시오. “우리는 동정심을 찾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는 투자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토양이 준비되었습니다. “
Bihar가 20을 살펴보면, 그의 약속은 개념이 쉽지만 실행이 드문 제안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한 번 잃어버린 국가 권력은 정치적 훈련을 통해 재건 될 수 있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인내심을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주도 올해 여론 조사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향후 5 년 동안 두 명의 인프라 개발이 인도의 가장 가난한 주를 산업 센터로 전환하는 데 필요한 민간 투자를 유치 할 수 있는지 여부를 테스트 할 것입니다. 성공은 정치에서 장기적인 사고가 여전히 극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합법화 할 것입니다.
Jyoti Narayan 편집